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공지사항

[언론보도] 처진 피부 당기는 실리프팅… 효과 큰 만큼 주의하세요
세계일보에 소개된 꿈꾸는 성형외과 장준철 원장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
 

[정희원 기자] 누구도 세월의 흐름에 따른 노화 현상을 막을 수 없다. 그러나 하루라도 더 젊게 살고 싶은 마음이야말로 인지상정이다. 이러한 사람들의 마음에 부응하기 위해 피부 관리를 위한 홈케어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는 중이다. 이뿐 아니라 다양한 안티에이징 시술이 개발돼 호응을 얻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실리프팅은 노화 현상이 심해 피부 탄력이 극심하게 저하되어 있는 중,장년층에게 효과적인 시술로 꼽힌다. 피부 진피층에 의료용으로 제작한 특수 실을 넣어 강하게 당기기 때문에 리프팅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난다.

 

체내에서 녹아 없어지는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술 후 따로 실밥을 제거할 필요가 없으며 수면 마취를 통해 당일 시술을 진행, 입원을 하는 번거로움을 겪지 않아도 된다.

장준철 꿈꾸는성형외과 원장은 다만 변화를 원하는 신체 부위에 따라 적합한 타입의 실을 사용해야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그는 “실리프팅에 사용하는 실은 민트실, 실루엣소프트 등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종류마다 특징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환자의 특성에 맞추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에 따르면 예컨대 실리프팅에 폭넓게 사용하는 민트실은 360도 돌기가 돋아 있는 형태로, 피부를 고정하여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 하며 시술 후 오랫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실루엣소프트는 콘이 달린 특수한 형태의 실로, 콘이 이동하면서 가장 적합한 위치를 잡아준다. 피부 속에서 콘은 360도로 고정되기 때문에 리프팅 후 한결 자연스러운 변화를 가져오고 다양한 표정을 위화감 없이 짓도록 돕는다.

 

장준철 원장은 “과거에는 무조건 팽팽한 피부, 극적인 변화를 원하는 환자가 많았지만 트렌드가 변하며 최대한 자연스럽게 변화를 추구하는 환자들이 늘어났다. 시술 위치나 피부 타입 등 환자 개개인의 상태를 꼼꼼하게 파악하여 신중하게 시술해야만 피부 처짐, 주름을 해결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인상을 남길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정밀 검사와 상담은 필수”라고 강조했다.

 

이어 “실리프팅의 효과는 우수하지만 사용하는 실의 특성상 효과가 영구적으로 유지되지는 않는다”며 “시술 후에도 숙련된 전문의의 관리를 통해 효과가 최대한 오래 지속되도록 도움을 받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happy1@segye.com

1 2